안녕하세요~

대전 카오디오 전문점

오버사운드 입니다.

이번 작업은 신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오디오 튜닝 작업 입니다.

앞,뒤 스피커 모두와

저역을 보강해줄 바닥우퍼를 추가 합니다.

문짝부터 뜯어보겠습니다.~

뭐... 현대 차량 문짝 그대로입니다.

크게 달라 보이는 건 없습니다.

순정 스피커는

현대 차량이 모두 사용하는

중국산 플라스틱 스피커입니다.

철재 프레임과 큼직한 마그넷으로

구성된 PHD 스피커 완 차이가 많습니다.

오늘은 도어 방음에 대해서

썰을 풀어보도록 합니다.

신차라서 깨끗해 보이지만

틴팅 작업시 비눗물을 많이

뿌리기 때문에

깨끗이 청소해줘야 합니다.

 

그전에...

 

"왜? 해야 되죠?"

대략적으로 설명해드리면

스피커는 진동체이기 때문에

자체도 진동이 있지만

스피커에서 발생한 진동이

철판이나 다른 곳으로

전달되면 소리 에너지가

감소하고 주파수 간섭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튼튼한 방음/방진 작업을

통해서 문짝 자체를

좀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면

음압도 높여주고 진동을 억제해

조금 더 깔끔한 사운드를 만들수

있습니다.

철판 자체의 두께도 늘어나기 때문에

차음 효과도 좋아져

소음 유입도 줄어듭니다.

알아보기 쉽게 무늬를 다르게 시공했습니다.

한 장으로 붙이면 편하고 빠르지만

여러 장으로 잘라서

겹침 시공을 해야

두께를 늘리면서 무게 증가는

최소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유리기어 패널에 시공할

STP FLEX 입니다.

녹여붙이는 타입입니다.

녹여서 꾹꾹 눌러눠야

빈 공간 없이 최대한 밀착 되야

단단하게 진동을 잡아줄수 있습니다.

또한 빈공간이 생겨버리면

베이스를 잡아먹는 공기층이

되어버리게 되기 때문에

최대한 밀착이 중요합니다.

튜닝될 스피커는

프론트에 이태리 PHD 스피커와

리어는 코엑셜 스피커 입니다.

 

작업에 필요한 자작나무 아대

입니다.

앞뒤로 사이즈가 다릅니다.

CNC장비를 사용해

완벽한 사이즈로

직접 제작후 사용합니다.

순정자리에 그대로

작업이 되는 자작나무 가이드와

음질을 위한 고급 금도금 단자 입니다.

좋은 사운드를 위한

튼튼한 방음작업과 함께

순정자리 그대로

스피커가 장착 되었습니다.

다음은 리어스피커 입니다.

뜯어 보겠습니다.

앞쪽과 같은 순정스피커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리어는 방음 없이 스피커만

장착되었습니다.

리어에 적용된

코엑셜 스피커 입니다.

저렴하지만 순정보다 뛰어난

음질을 들려줍니다.

보다 풍성한 베이스를 위한

바닥우퍼 입니다.

주인장이 가장 좋아하고

자신있게 추천 드리는 아이템 입니다.

프론트 미드우퍼와

매칭이 좋아서

80HZ 미만의

저역을 한층 맛깔나게

보강해줍니다.

다만 12인치 일반 서브우퍼와

비교하면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SPL성향을 기대하신다면

다른 제품을 추천 드리지만

SQ성향에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면서

가성비 서브우퍼를 찾으신다면

딱! 맞는 제품 입니다. ^^

시트밑에 들어만 간다면...ㅎㅎ

단! 바닥우퍼는 메뉴얼 100%대로

작업해야만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타샵에서 잘못된 장착으로

재시공을 몇번 해드린적이 있다보니

대충하는곳이 있더라구요...

요렇게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카오디오 튜닝을 진행 해봤습니다.

사실 한번에 한건 아닌데

1주일 간격이라서 포스팅은

한번에 올렸습니다. ^^*

믿고 맡겨주셔서 고맙고

감사합니다.

이번 아니오닉은 엔진과

모터의 연결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그래도... 움직이는 중에 시동이

꺼지는 상황은 아직 적응이 안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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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오버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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