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전 카오디오 전문점

오버사운드 입니다.

이번 작업은

그랜져 IG 음질향상 스피커 튜닝

일전에 센터스피커를 작업해드렸던

그랜져IG 입니다.

http://oversound.co.kr/221417615198

 

 

 

 

이번엔 프론트에 장착되된

차량용 스피커

교환을 의뢰 하셨습니다.

그랜져는 하위 차종과 다르게

창문틀을 가려주는 커버가 있는데요

XG는 프레임리스 여서 없구요

TG만 제외하곤 뉴그랜져 부터 HG,IG 모두 있습니다.

고거 빼는게 좀 지랄같긴 하지만...

그래봐야 한 1분정도 더 걸릴뿐이쥬... ㅎㅎ

순정 스피커의 모습이 보입니다.

스피커 작업과 도어 방음 작업도

함께 외뢰하셔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방음 이야기도

해보겠습니다.

녹여붙이는 STP FLEX 입니다.

한동안 품절이라 못썼는데

다시 수입되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스피커를 작업할때

방음/방진 작업을 해야하는 이유!

왜하는지는 알아야죠?

스피커라는 유닛은 전기신호를

받아서 진동을 일으켜

주파수를 만들어주는

유닛 입니다.

이때 스피커가 발생시킨

진동은 스피커외에도

진동을 전달하게 되는데요

스피커외에 전달된 진동은

잡소리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안들리는 주파수를 만들어

스피커에서 나오는 주파수와 섞여

위상을 틀어지게 만들거나

정상 주파수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바로 이 불필요한 공진을

억제하기 위해서

방진 작업을 하는건데요

먼가를 붙이므로써 차폐성도

높아지기때문에

외부 소음에 대한

방음효과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방음 보다는 방진이

맞는 말이지만

오래전부터 방음이라 불러왔기때문에

방음 이라면 보통 방진도

포함 됩니다.

때문에 진동 억제력을 높여주려면

완벽한 밀착성을 보여주는

STP 플럭스 매트 입니다.

-------------------------------------------

보여주기식으로

한장으로 이~쁘게 붙여놓으면

밀착성도 떨어지지만

사이사이 공기층이 많이생겨

저음도 흡음되버리는

현상이 발생 됩니다.

같은 이유로 순정외에

신슐레이터 추가작업도

하지않습니다.

스피커에서 발생된 소리도

흡음되어버리거든요

한마디로 순정일때보다 베이스감이

떨어진다는 말입니다.

------------------------------------------------

스피커의 후면파를 받는 외철판에도

꼭! 시공해줘야 합니다.

잘 시공된 방음/방진작업은

보다 단단하고 힘있는

사운드를 선사 합니다.

직접 CNC로 제작한

자작나무 아대에

습기를 방지하기위한 코팅했습니다.

약 저음 베이스 형상의 PHD 스피커 입니다.

메이드 이테리 제품 이구요

부드러운 고음으로

비트감이 있는 음악을

큰 볼륨으로 즐기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금도금 단자와 금도금 터미널로

결합했습니다.

안보이는 곳도 좋은부품으로

작업해드립니다.

운전석 도어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직접 제작한 자작나무 아대는

순정자리에 1:1로

인스톨 됩니다.

조수석 도어 작업도 완료 입니다.

다음은 데쉬보드위에

고음을 담당하는 트윗 작업 입니다.

옵션이 빠진 일반형

그랜져IG 는 고음을 담당하는

트윗이 없습니다.

미드레인지로 고음대역까지

커버하다보니 소리가

답답하고 먹먹한 소리를

재생 합니다.

역시 고음은 돔트윗 이죠!

PHD는 실크돔 트윗으로

쏘지않는 부드럽지만

선명한 고음을 선사 합니다.

순정형 자작나무 아대로

트윗도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순정과 1:1로 교환 됩니다.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해서

사운드 셋팅까지 완료 하면

작업 끝! ^^*

요렇게 오늘은

방음 이야기와

그랜져IG 스피커 교환

작업을 진행 해보았습니다.

믿고 맡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버사운드 였습니다.


대전 동구 가양동 154-20

대전 동구 충정로86

대전 카오디오 전문점

오버사운드

010-9429-4043

쪽지보단 전화가 빠릅니다.

오전 10시부터 통화됩니다.

www.oversound.co.kr

Posted by 오버사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