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전 카오디오 전문점

오버사운드 입니다.

이젠 완전 봄날씨내요... ㅎㅎ

코로나19도 언능 종식되서

우리 삶에도 봄날이 빨리 오길 기원 합니다.

ㅠ.ㅠ

자영업 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입니다.

오늘 작업은 티볼리 입니다.

트렁크 공간은 손대지않고

엠프와 서브우퍼 장착을 의뢰하셨습니다.

기존에 스피커는 타 업체에서

작업을 하셨구요

2중 방음으로

업그레이드 요청하셨습니다.

2중방음을 하기위해

기존 방음작업은 제거 합니다.

명품 수입매트인 stp 매트로

안쪽방음을 꼼꼼히 진행했습니다.

음압상승과 깔끔한 베이스를 위해선

필수라 할수있습니다.

 

프론트 바이엠핑으로

설계해 드렸기 때문에

오디오플러스 4심선으로

배선작업을 새로 했습니다.

미드와 트윗용으로 2가닥씩

재료 특성이 다릅니다.

 

고급 금도금 단자로

스피커와 결속 합니다.

바깥쪽 방음도

STP 매트로 새로 했습니다.

진동억제와 밀폐력 증가로

문짝 차제를 인클로우저화 하여

더욱 좋은 소리를 만들수 있습니다. ^^*

2중 차음효과로 소음감소는 덤 입니다. ㅎㅎ

조수석 문짝도 작업 완료!

다음은 패시브 입니다.

싱글 입력으로 미드와 트윗을 분리해주는

부품 입니다.

바이엠핑을 위해

개조를 진행 했습니다.

바이엠핑이 뭔가요?

아주아주 간단하게 핵심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트윗과 미드우퍼에 각각의 입력으로

독립 구동을 하는 방식 입니다.

싱글 엠핑은 하나의 신호를 둘로 나누기 때문에

전기를 더먹는 놈과 덜 먹는놈 사이에

상호간섭을 일으킬수있고

미드우퍼에서 발생하는 역기전력이

트윗으로 전달되기도 합니다.

바이엠핑은 간섭을 일으킬수있는

신호라인을 완전히 분리시켜 구동하기때문에

좀더 깨끗한 음질을 구현할수 있구요

트윗과 미드간의 레벨조절이 가능해져

사운드밸런스를 잡는데 더욱 용이 합니다.

단점은 4채널 몽땅 프론트로 할당하기 때문에

추가 엠프가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이번 티볼리는

트렁크 공간확보를 위해

엑티브 타입의 바닥우퍼를 사용하므로

DLS CC.44 엠프를 프론트 채널로

모두 활용 가능해

이러한 구성을 꾸며 봤습니다.


공유된 라인을 커팅해서 분리해주고

12db 슬로프를 유지할수 있도록

점프선 작업을 했습니다.

트윗쪽 입력단을 만들어주면 끝!

별건 없지만...

싱글엠핑 패시브도 바이엠핑으로

개조가능 합니다. ^^*

예전엔 참 많이 하던 작업인데요...

오랜만에 해봤습니다.

조수석 시트 아랫쪽에

메인 엠프인 DLS CC-44 엠프와

패시브 입니다.

DLS 엠프는 바닥에 쿨러가 있으므로

바닥판을 자작나무로 만들었습니다.

카페트 위에 그냥 올려놓으면

좀... 그래요... ㅎㅎ

운전석 아래쪽엔

바닥우퍼를 장착 했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재대로만 작업하면

기대이상의 성능으로

충분한 저역 재생 능력을 보여줍니다.

대충작업하면 50%성능도

발휘못하는 제품이므로

반드시 정확히 작업 해야 합니다.

요렇게 티볼리 작업이었습니다.

간단한 작업이었지만

정확한 작업으로

사운드 품질의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

따뜻해진 봄날처럼

기분좋은 사운드와 함께

즐거운 드라이브 하시길 바랍니다.

믿고 맡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버사운드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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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오버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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